블룸버그의 마크 거먼(Mark Gurman)은 애플이 2024년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인 새로운 Mac Studio를 개발 중이라고 언급했다.
Gurman은 이번 주말에 발행된 그의 "Power On" 뉴스레터 최신호에서 자세한 내용을 언급했습니다. 그는 새로운 맥 스튜디오가 아직 발표되지 않은 M3 칩 네번째 버전과 함께 제공될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습니다. 이는 이전 세대와 마찬가지로 "Max" 버전의 구성 요소를 두 배로 늘린 것으로, 최대 32개의 CPU 코어와 80개의 GPU 코어를 탑재할 것입니다.
대만의 리서치 회사 트렌드포스(TrendForce)는 애플이 작년 M2 맥스와 M2 울트라 맥 스튜디오에서 그랬던 것처럼 6월 WWDC에서 M3 울트라 칩을 탑재한 새로운 맥 스튜디오를 출시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. 거먼은 2023년 이 모델들이 출시되기 전에 애플이 이미 두 대의 후속 모델을 개발 중이라고 보고했습니다.
또한 거먼은 위 트렌드포스 전망과는 달리 애플이 이 새로운 하이엔드 칩으로 맥 프로를 새롭게 출시할 가능성이 있다고 믿습니다. 그는 애플이 불과 1년 만에 맥 프로를 다시 포기할 가능성은 없다고 생각합니다.
그는 M3 맥북 에어와 같은 출시 예정 기기가 제대로 마케팅된다면 인기를 끌 수 있지만, 2024년의 Mac 로드맵은 "그렇지 않으면 조용해 보인다' "고 덧붙이며, 맥의 저조한 판매량을 반전시킬 수 있는 애플의 능력에 대해 일부 회의적인 시각을 시사했다.